경주천년한우

 

전국 최대의 한우 생산지 경주의 대표 한우 브랜드“경주천년한우”는 건겅한 한우에서 안전하고 육질이 뛰어난 고기가 생산 된다는 브랜드 이념을 바탕으로 우수한 한우 고기를 생산합니다. 브랜드 번식(암소) 농가에서는 부루민(해초추출물)을 첨가한 브랜드 전용 사료를 급여하여 암소의 번식 기능 향상과 면역력을 증가시켜 우수한 형질의 건강한 송아지를 생산하고 있습니다. 브랜드 비육 농가에서는 번식 농가에서 생산된 우량 송아지를 입식하여 비육전기까지는 양질의 사료를 충분히 섭취할 수 있는 브랜드 전용 TMR 사료와 항생제를 전혀 첨가하지 않은 무항생제 사료를 급여하고 있습니다. 특히 브랜드 사료에는 토코페롤(vitamin E)이 첨가 되어 있어, 브랜드 우의 생리 작용과 건강을 도와 자연스럽게 안전한 고급 브랜드 육이 생산될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인증마크
▶ 국내 최초 한우 사육단계 HACCP 인증 획득
▶ HACCP 적용 도측장 가공장 이용
▶ 무항생제 축산물 인증 획득
▶ 쇠고기 이력 추적시스템

 

 

HACCP (안전축산물위생관리제도)

 

 

사육 - 도축 - 가공 - 판매 - 소비자에 이르기까지 HACCP 벨트라인 구축으로 경주천년한우는 최고의 안전한 축산물을 소비자에게 공급하고 있습니다. HACCP은 Hazard Analysis Critical Control Point의 약자로『위해요소중점관리기준』으로 통칭하고 있으며 가축의 사육·도축·가공·포장·유통의 모든 과정에서 축산식품의 위생에 해로운 영향을 미칠 수 있는 위해 요소를 분석하고, 이러한 위해 요소를 방지 제거하거나 안전성을 확보할 수 있는 단계에 중요관리점을 설정하여 과학적 체계적으로 중점 관리하는 사전위해관리 기법입니다.


경주는 신라때부터 대교모 목우장에 한우를 키운 전통이 있습니다. 현재 전국에서 가장 우수한 품질의 천년한우는 국내 최초 HACCP(위해요소중점관리기준) 인증을 받은 안전하고 위생적인 한우입니다.


Gyeongju has maintained a long history of raising superb Korea beef since the Silla period. Considered one of the best types of Korean beef. Gyeongju Millennium Hanwoo boasts safe, hygiene beef,which received HACCP (Hazard Analysis Critical Control Point) certification for the first time in Korea